CEO
유한킴벌리, 이제훈 신임 사장 취임…생활혁신기업 새 도약 예고
- 유한킴벌리 제8대 CEO 취임…유통 분야 30년 경력
오는 3월 주주총회서 공식 대표이사로 선임 예정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이 신임 사장은 30년간 소비재와 유통 분야에서 풍부한 경영 경험을 쌓았으며, 홈플러스, 화장품 기업 카버코리아, 바이더웨이, KFC 등 다양한 기업에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유한킴벌리의 주주사인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는 사내 레터를 통해 새로운 리더십이 회사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적극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이 신임 사장은 취임식을 시작으로 사업장과 연구소를 방문하며 CEO로서의 공식 직무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는 취임 소감을 통해 “생활-건강-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한다는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과 ESG 경영을 주도하고 있는 유한킴벌리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사원들과 파트너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공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이 신임 사장이 취임 이후 사업장과 연구소, 본사 등을 순회하며 사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이 신임 사장이 오는 3월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사장으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며, 현재 진재승 대표이사 사장은 3월 주주총회까지 안정적인 경영권 이양을 위해 대표이사직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마지막장에 1등이” 즉석복권 15장 샀다가 5억 ‘횡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1인 2역' 박보영 '깜짝' 출연 계기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막내린 용산 시대…대선 이후 대통령 집무실 어디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롯데카드부터 애경산업까지…내달 M&A 큰장 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바이오로직스 ‘영업이익률 42.7%’, 백신기업 1위...고수익 유지 가능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